반응형

대상포진
[면역력 높이셔야 합니다]

안녕하세요. 당근 남매입니다.

 

오늘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
정보를 하나 드리려 합니다
.

사실 제가 필요한 정보이기도 하고요.

지금 제 입 주위에는 대상포진 증상이
나타나서 약을 바르고 있습니다
.

이게 없어지지 않고
제가 면역력이 낮아질 때마다
다시 입 주위에만 재발하는데요
.

그래서 오늘은 대상 포진이 무엇이고
 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예방 방법 등에 대해
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
.

저 같은 경우는 대상포진이
나타나기 전에 전조증상이 있는데요
.
입 주위가 뻐근한 느낌이 나더라고요.
이번에도 그 증상이 일어나서
 지금 입 주위에 약을 치덕치덕 발랐습니다.
이게 사람마다 통증 나타나는 정도가
다르다고 합니다
.

 

대상포진 이란?

대상포진은 아까도 말했듯 면역력이
떨어지게 되면 나타나는 대요
.

수두 -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신경질 안에
잠복해 있다가 나타나는 것입니다.

수포가 발생하며, 위에서 말했듯이
사람에 따라 통증이 다르다고 하는데요
.

예전에 대상포진을 몰랐을 때
 그냥 내버려 뒀는데 무언가
살을 파먹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
.

너무 아파서 그 뒤로 대상 포진 증상이
발생할 거 같으면 미리 약을
사서 바르곤 합니다
.

대상 포진은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.

수두? 대상포진?
비슷한 거 아닌가요?

같은 세균에 의해서 나타나는 건 맞습니다.

하지만 증상이 다른데요
.

수두
가려운 증상이 나타납니다.

대상포진
1. 칼로 베는듯한
2. 불에 타는 듯
 3. 전기가 오르는 느낌
 증상을 수발한다고 합니다
.

제가 느꼈던 느낌이랑 똑같네요.
여러분들은 건강하셔야 합니다.

 

대상포진의 합병증?

대상포진이 발생하면 합병증이
발생할 수 있다 했는데요.

가장 흔한 합병증은
대상포진 후 신경통 발생입니다
.

아시겠지만 신경은 한 번 손상을 입으면
복구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
.

얼굴에 대상포진이 발생하게 되면
각막염
, 시력 손상, 청력 손상 등으로
나타날 수도 있습니다
.

아까도 말했듯이 대상 포진은 면역력이
떨어진 상태에서 오는데요
.

합병증으로 뇌수막염, 폐렴을
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
.

 

대상포진 발생하는 연령대?

아무래도 면역력이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기에
 나이가 많아질수록 위험하다고
할 수 있습니다
.

폐경기 여성분들은
대상포진에 잘 걸리시는데요
.
남성들보다 1.5~2배 정도
취약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
.

하지만 젊은 층도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.

 

대상포진 발생 시 치료 방법?

대상포진 치료 방법에는
골든 타임이란 것이 있습니다
.

72
시간 이내에 항바이러스
제제를 복용하셔야 하는데요
.

심각한 면역력 저하를 갖게 된다면
항바이러스 제제를 정맥주사로
투입하는 상황이 생깁니다
.

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
심해지면 신경에 문제가 생길 수
있다고 하였는데요
.
이때는 스테로이드를 사용합니다.

저는 지금 그리 심하지 않아
세균성 감염 치료제를 바르고 있습니다
.

대상포진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?

예방 접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특히 60세 이상 분들에게
권장하는 접종 중 하나입니다.

50세 이상 분들도 본인이 원하신다면
예방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
.

대상 포진 예방접종은 평생 한 번
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
.

오늘은 제가 지금 겪고 있는
대상포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
.
제 경험과 알고 있는 지식
그리고 공부를 하여 여러분들에게
알려드렸습니다
.
면역력이 안 떨어지게 항상 조심하세요.

 

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.

 

이상 당근 남매였습니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